올해 7월에는 예년보다 이르게 시작된 장마나 휴가 시즌이 겹치면서 편의성 높은 스킨케어 제품에 대한 인기가 높아졌다.
레페리의 데이터 연구소는 2020년 7월 국내 뷰티 유튜버 490명의 1344개 콘텐츠를 연구원들이 100% 전수조사방식으로 직접 시청·분석해 산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브랜드 부문에서는 종합·스킨케어·메이크업에서 각각 미샤·라이크홀리·롬앤이 3위에 오르며 새롭게 순위권에 등장했다.
특히 스킨케어 제품에서의 뷰티 트렌드 변화가 두드러졌다. 7월 초부터 장마가 이어지면서 피부 진정효과와 더불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패드, 올인원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빠르게 상승한 것이다.
스킨케어 부문 베스트 제품에서는 라이크 홀리 ‘편백 카밍 토너 패드’, 오가나셀 ‘펩타이드 리커버리 크림’이 각각 1~2위를 차지했다. 3~5위는 넘버즈인 ‘숫자세럼’, 헤이네이처 ‘어성초 스킨 2세대’, 오하이오우 ‘오 노 레드 크림’ 등의 순이었다.
메이크업 부문에서는 가볍고 오래 지속되는 쿠션, 매트 립스틱에 대한 선호도가 강하게 지속되고 있다.
페이스 메이크업 제품 부문에서는 페리페라 ‘잉크 브이 쉐딩’이 4개월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라네즈 ‘네오 쿠션’은 2위로 빠르게 상위권에 올랐다. 롬앤 ‘베러댄치크’, 투쿨포스쿨 ‘바이 로댕 쉐이딩’, 레어카인드 ‘미니앨범투고쉐딩’ 등더 Top5에 오르며 쉐딩과 블러셔 제품이 강세를 보였다.
아이메이크업 부문에서는 클리오 ‘킬브로우 오토 하드 브로우 펜슬’이 1위를 차지한 가운데 페리페라 ‘잉크 카라’, 에뛰드하우스 ‘룩 앳 마이 아이즈 섀도우’, 토니모리 ‘더 쇼킹 카라’, 베네피트 ‘프리사이슬리 마이브로우 펜슬’ 등이 상위권을 지켰다.
립 메이크업 부문에서는 롬앤 ‘제로 매트 립스틱’이 장기간 부문 1위를 지켜왔던 맥(MAC)을 제치고 1위에 등극했다. 맥 ‘립스틱’, 힌스 ‘무드인핸서 리퀴드 매트’, 헤라 ‘센슈얼 스파이시 누드볼륨’, 입생로랑 ‘베르니 아 레브르 워터스테인’ 등이 뒤를 이었다.
레페리 관계자는 “7월 유튜브 상에서 주요 뷰티 트렌드는 ‘스킨케어는 간편하게, 메이크업은 가볍게’로 나타났다”며 “롬앤은 유튜브와 온라인 상에서 색조장인 브랜드로 알려지면서 메이크업 제품 신흥 강자로 떠오르고 있어 주목할 만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티누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ugust 12, 2020 at 09:55AM
https://ift.tt/2Fh1mol
유튜브 화장품 트렌드, '간편한 스킨케어' 주목 - 뷰티누리(화장품신문)
https://ift.tt/30yRu1V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