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s

Wednesday, August 5, 2020

아모레퍼시픽 아마존 공식 입점…프리미엄 스킨케어 시장 공략 - 매일경제 - 매일경제

ujungdikampung.blogspot.com
미국 아마존에 공식 입점한 마몽드 제품.
사진설명미국 아마존에 공식 입점한 마몽드 제품.
`온라인 중심 비즈니스를 글로벌로 확대하라.`

아모레퍼시픽그룹(대표 서경배)이 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 마몽드(MAMONDE) 등 2개 브랜드가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미국 아마존에 공식 입점했다고 5일 밝혔다. 아마존 본사가 직접 큐레이션하는 프리미엄 뷰티 스토어 입점이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가 과거 리테일러를 통해 오픈마켓 형태로 아마존에 입점한 사례는 있으나, 양사가 정식 계약을 맺고 공식 입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지난해부터 긴밀히 준비돼왔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0여 년 동안 구축해온 글로벌 공급망·빅데이터를 활용해 미국 고객 접점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번에 아마존에 공식 입점하는 브랜드는 아모레퍼시픽, 마몽드 등 총 2개다. 이는 최근 미국 소비자가 자연 원료에 기반한 프리미엄 스킨케어를 선호하고, 스킨케어를 하나의 `셀프케어`로 인식하는 점을 염두에 둔 선택이다. 여기에 프리미엄부터 럭셔리까지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선보인다는 전략도 작용했다. 아모레퍼시픽, 마몽드는 각각 2003년, 2018년 미국에 처음 진출한 이후 오프라인, 이커머스 등으로 판매 플랫폼을 확장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개 브랜드 안착을 위해 프리미엄 뷰티 스토어 입점은 물론 전문 관리자를 선발해 아마존과 긴밀한 협업 구조를 만들었다. 여기에 향후 별도 브랜드관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윤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t's block ads! (Why?)




August 05, 2020 at 03:10PM
https://ift.tt/2XtMvNE

아모레퍼시픽 아마존 공식 입점…프리미엄 스킨케어 시장 공략 - 매일경제 - 매일경제

https://ift.tt/30yRu1V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