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영향으로 아이 메이크업 위주의 새로운 메이크업 트렌드가 자리 잡았으나 최근에는 립 메이크업 제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레페리의 데이터 연구소는 2020년 5월 국내 뷰티 유튜버 473명의 1338개 콘텐츠를 연구원들이 100% 전수조사방식으로 직접 시청·분석해 산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5월 유튜브 뷰티 트렌드에서 가장 두드러진 변화를 보인 카테고리는 립 메이크업 부문으로 확인됐다.
여름철 쉽게 무너지는 화장에 페이스 메이크업은 최소화하고 화사한 립 컬러로 메이크업 분위기를 연출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일상화된 마스크 착용에도 불구하고 립 제품 추천에 대한 니즈가 늘어나고 있다는 분석이다.
5월 브랜드 순위는 종합·스킨케어·메이크업 부문에서 대부분 전월과 동일한 모습을 보였으나 스킨케어 브랜드 중 닥터자르트가 2위에 오른 것이 특징이다. 스킨케어와 선케어가 모두 가능한 ‘솔라바이옴 앰플’ 제품 추천이 많았던 영향으로 풀이된다.
제품 부문에서는 스킨케어와 립 메이크업 카테고리에서 제품들의 순위권 변동이 컸다.
스킨케어 부문에서는 넘버즈인 ‘숫자세럼’이 1위를 기록한 가운데 닥터자르트 ‘솔라바이옴 앰플’, 라네즈 ‘워터 뱅크 에센스’, 마몽드 ‘블루 캐모마일 수딩 리페어 크림’, 코스알엑스 ‘퓨어 핏 시카 세럼’ 등이 Top5에 올랐다.
넘버즈인 제품은 지난달 2위에서 1위로 뛰어오른 반면 마몽드 제품은 4위에서 1위로 하락했다. 닥터자르트·라네즈·코스알엑스는 지난 4월 신제품을 출시하거나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여 주목 받았다.
립 메이크업 제품 부문에서는 맥 ‘립스틱’이 1위를 차지했으며 에뛰드하우스 ‘베러 립스톡’, 레어카인드 ‘오버스머지 립 틴트’, 헤라 ‘센슈얼 스파이시 누드 볼륨 매트’, 삐아 ‘라스트 벨벳 립 틴드’ 등이 상위권에 올랐다.
맥 제품이 지난달 2위에서 1위으로 상승한 가운데 다른 제품들은 모두 순위권에 새롭게 진입한 것이 특징이다.
아이 메이크업 제품 부문에서는 클리오 ‘킬브로우 오토 하드 브로우펜슬’이 2개월 연속 1위에 올랐고 에뛰드하우스 ‘플레이 컬러 아이즈’, 페리페라 ‘잉크 카라’, 베네피트 ‘프리사이슬리 마이 브로우 아이브로우 펜슬’, 웨이크메이크 ‘무드 스타일러 아이 팔레트’ 등이 뒤를 이었다.
페이스메이크업 제품 부문에서도 페리페라 ‘잉크 브이 쉐딩’이 지난달에 이어 1위를 차지하는 등 베스트5 랭킹 제품들의 인기가 대부분 지속되는 모습을 보였다.
레페리 관계자는 “5월 순위 변동은 여름철을 겨냥한 스킨케어와 립 메이크업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며 제품 추천에 대한 선택의 폭이 넓어진 결과로 보인다.
June 15, 2020 at 04:06AM
https://ift.tt/2Y11xuT
5월 화장품 인기순위 지각변동, '립 메이크업' 급부상 - 뷰티누리(화장품신문)
https://ift.tt/30yRu1V
No comments:
Post a Comment